Q. 안녕하세요, 하임님!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더그로스 마케팅팀 리드를 맡고 있는 남하임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부터 인플루언서 마케팅까지, 마케팅 전반을 담당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고객과의 깊이 있는 소통을 추구하는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Q. 더그로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주요 사업은 무엇인가요?
더그로스는 K-뷰티 테크 스탙트업으로 2023년 12월, 뷰티 디바이스 & 코스메틱 브랜드 '글로우엠(glow.m)'을 런칭하며 본격적인 브랜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런칭 1개월 만에 월 매출 1억 원을 달성하였으 브랜드 런칭 1년 차에는 연매출 30억 원을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국내, 일본, 홍콩 시장을 넘어 더 넓은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Q. 더그로스의 성장 비전은 어떤가요? 앞으로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나요?
더그로스는 기술력과 콘텐츠를 동시에 갖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뷰티 디바이스를 넘어 코스메틱 라인업을 강화하고, 일본/홍콩을 비롯해 미국, 동남아 등 글로벌 진출 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 1
Q. 채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일바적으로는 서류전형 -> 1차 인터뷰 -> 2차 인터뷰 -> 처우 협의 -> 최종합격의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더그로스는 신속하고 유연한 채용 프로세스를 지향하고 있어서 서류 접수 후 평균 3 영업일 이내에 결과를 안내 드리고 있어요. 일부의 경우에는 하루 만에 서류 합격 및 인터뷰 일정을 조율하는 등 빠른 소통으로 채용 프로세스가 진행 되고 있답니다.
Q. 직무마다 전형이 다른가요?
직무의 특성과 성격에 따라 전형 방식은 유동적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CEO Staff나 마케터 직무의 경우 문제 해결력과 사고의 논리성을 확인하기 위해 과제 전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형에 따라 사전에 충분히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Q. 포트폴리오가 필요한 직무는 어떤 직무가 있나요?
포트폴리오 제출이 필요한 직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콘텐츠 마케터 -> 콘텐츠 기획 및 문구 작성, 전환율 중심 전략 확인
브랜드 디자이너/제품 디자이너: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품 연출력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 숏폼, 브랜디드, 바이럴 클립 등
이 외에도 상품기획, 퍼포먼스 마케터, 인플루언서 마케터, CEO Staff 등의 직무에서 포트폴리오 또는 과제를 통해 역량을 확인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가 모든 직무에서 필수 제출 요소는 아니지만, 긍정적인 평가 요소로는 작용하고 있습니다. 더그로스는 경험보다 실제 문제 해결력과 잠재력을 보기 때문에 포트폴리오가 간결하더라도 지원자의 사고 방식이 잘 드러나는 포트폴리오라면 충분히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 소개 - 2
제목없음
Q. 뷰티/커머스 산업 경험이 없어도 지원이 가능할까요?
물론 가능합니다!
더그로스는 특정 업계 경험 보다는 지원자의 문제 해결 역량과 학습 속도, 실행력을 더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뷰티 커머스 산업에 대한 경험 없이 입사해 더그로스 내부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그로더 분들도 다수 있는 상황입니다. 산업에 대한 이해는 입사 후 학습과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지만, 논리적인 사고력, 낯선 문제를 풀어내는 태도, 빠른 적응력과 학습력은 단기간에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더그로스는 이러한 역량에 더욱 주목하고 있습니다.
Q. 더그로스가 원하는 인재는 어떤 인재인가요?
더그로스가 원하는 인재는 한마디로 정리하면 '성장에 집착하는 실행가'입니다.
완벽하게 준비된 계획보다는 불완전하더라도 빠르게 싫애하고, 그 실행을 피드백 받아 성장하려는 자세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논리적으로 자신의 관점을 전달하고 설득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 팀워크를 기반으로 협업하면서도 자기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태도 역시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성장을 위해 기꺼이 불편함을 감수하고, 배움에 대한 겸손함과 열정을 잃지 않는 사람이라면 더그로스의 문화와 잘 맞을 것입니다.
Q. 지원자의 어떤 역량을 가장 중요하게 보시나요?
직무에 따라 필요한 역량은 다양하지만, 더그로스에서는 다음 세 가지 공통 역량을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어요!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능력: 단순 실행보다 '왜 이걸 해야하는지'를 먼저 고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 기반 사고력
: 데이터를 단순히 수치로만 보는 것이 아닌 인사이트로 전환하고 실행에 연결하는 사고력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 상황과 맥락을 정확히 전달하고, 빠른 실행력으로 연결되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자기주도성, 회고력(피드백 수용과 개선), 고객 중심의 사고 방식은 전 직무 공통으로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제목없음
제목없음
회사 소개 - 2
Q. 비전공자도 마케터나 MD로 지원할 수 있나요?
전공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더그로스에는 인문계열, 이공계열, 디자인 전공자, 예체능 등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그로더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본인이 이 직무를 왜 선택했는지, 그리고 이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어떻게 갖추고 있느지를 명확히 설명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직무에 대한 학습 태도, 시장에 대한 관심, 고객 관점에서 사고하는 습관이 있다면 전공과 관계없이 충분히 지원할 수 있습니다.
Q. 주니어도 프로젝트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나요?
더그로스는 직급이나 연차에 상관없이 '실행할 수 있는 사람'에게 책임과 기회를 제공합니다.
실제로 인턴 시절 제안한 아이디어가 반영되거나, 6개월 인턴 근무 후 정규직 전환이 된 사례, 6개월 인턴 기간 중 뛰어난 퍼포먼스로 정규직 조기 전환 사례 또한 있습니다.
의견을 제시하는 데 있어 허들이 없고, 팀 리더나 경영진과도 직접 논의할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주니어의 관점과 아이디어가 실제로 반영되는 경험이 자주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본인의 영향력을 체감할 수 있을 거예요!
Q. 실제 구성원들이 더그로스에 가장 만족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사내 설문 및 그로더 인터뷰를 통해 가장 많이 언급된 더그로스의 만족 포인트는 세 가지였습니다.
경영진과의 열린 논의
: 팀 리더 뿐만 아니라 경영진과 문제 해결을 함께 논의할 수 있는 환경, 아이디어를 존중해 주는 분위기.
높은 자율성과 책임
: 유연근무제, 업무 스타일 존중, 자유로운 피드백 문화 등 자율성이 기반된 일하는 방식.
빠른 성장을 위한 기회와 동료
: 실무 중심의 조직에서 실제 브랜드를 움직이는 경험과 책임감 있고 실력 있는 동료들과의 협업.
저 또한 위 세 가지에 만족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경영진 분들과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논의를 하는 환경이 제일 만족스럽답니다!